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[넷플릭스- UX/UI 개선]
라이트브레인 2020 UX 아카데미 10기 Open Project입니다.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‘Netflix – UX/UI 개선 프로젝트’입니다. 올해 초에 진행된 UX 아카데미 10기 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 기본지식 3가지; UX흐름 – PART5 부가 활동
*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‘This is UX UI Design’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.. |
라이트브레인 | |
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
UX writer라는 직업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? UX/UI 디자인을 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들어가는 카피에 대해 기획자와 함께 고민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, 최근 우연히 UX writer라는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지털 세상, 모두에게 평등할까?
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디지털 세상, 느린 속도로 적응하는 디지털 약자 한 남자가 생선가게에서 영상통화를 합니다. 통화 영상 속 아내와 의논하며 좋은 생선을 고릅니다. 그게 무엇이냐고 묻는 생선가게 .. |
라이트브레인 | |
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6기 오픈프로젝트 [2조- 자기탐색 자기개발
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, 지난 6기 과정의 두 번째 Open Project 입니다.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는 UX Design 정규과정으로 UX 실무스킬을 높이고자 하는 직장인과 UX 분야 .. |
라이트브레인 | |
[2018 HCIK 강연후기] OZ와 Amazon Skill을 이용한 인
2014년 11월 알렉사(Alexa)를 탑재한 에코(Echo)가 세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. 2016년 3월 알파고(AlphaGo)가 바둑으로 이세돌 기사를 이기며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전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er가 그로스해킹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
직업윤리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? 눈 앞의 업무를 해치우는 것만도 급급한데 그런 감상적인 시간이 어디 있냐구요? 그래도 이 글을 읽고 있는 잠시간만이라도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. 소명은.. |
라이트브레인 | |
‘카카오T’에 담긴 ‘통합’의 방식과 그 의미
지난해 10월, 1500만 명(2017년 3/4분기 기준)이 사용하던 대표적인 택시 호출 app ‘카카오 택시’가 ‘카카오 T’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. ‘카카오T’의 ‘T’는 ‘Taxi’가 아닌 ‘T.. |
라이트브레인 | |
어둠 속의 대화, 다른 세상에서의 90분
당신은 어둠 한 가운데 있어본 적이 있나요? 정말 빛이 1도 없는 그런 곳이요. 아무것도 보지 않았는데 보았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? 위의 질문은 ‘어둠 속의 대화’ 라는 전시에 다녀오면 ‘네’ 라고.. |
라이트브레인 | |
What & How – 앞으로도 우리가 UXer인 이유
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다 가고 있습니다.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이시겠지만, 저희 라이트브레인 UX1컨설팅그룹도 분주하고 뜨거운 2017년을 보냈습니다. 한 해를 돌아보면서 여러 가지 아쉬움이나 고마.. |
라이트브레인 | |
스토리텔링, 체험, 감성 그리고 브랜딩
“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을 좀 더 수월하게 하려면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여지를 발견해야 한다. 이야기는 언제나 사람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내기 때문이다.” – 마이클 베이르트 모든 .. |
라이트브레인 | |
라이트브레인 아카데미 5기 오픈프로젝트 [Next Mobile Servi
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5기과정은 UX Design Track I. 정규과정 Basic Course로 UX 실무스킬을 높이고자 하는 직장인과 UX분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. 이번 .. |
라이트브레인 | |
브랜딩의 역할은 무엇인가?
앞서 브랜드와 브랜딩의 차이, 각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서로 간의 역할을 알아보고자 합니다. 사실 브랜드와 브랜딩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은 힘듭니다. 광고전성시대에 들어서면서 .. |
라이트브레인 | |
억울한 오해 방지를 위한 “모바일서비스 환경적 변수의 이해와 대응”
손안의 금융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개설하다? 뜨거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한 7월 말 국내금융시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서비스가 오픈되었습니다.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. 이미 K뱅크가 올해 초에 .. |
라이트브레인 | |
프로젝트 리더와 커뮤니케이션
지난해 여름 방영된 무한도전 신들의 전쟁 편에 영화배우들이 아수라라는 영화홍보를 목적(?)으로 출현한 적이 있었습니다. 무한도전 팬분이시라면 기억하겠지만, 그 내용은 주연배우인 정우성, 황정민을 비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 디자이너란?
- 신입 UX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UX 디자이너 몇 년 전부터 UX(User eXperience)란 단어가 여기저기서 많이 보입니다.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‘사용자 경험’인데, 너무나 막연하고 광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인재에 대한 단상 2
가끔 에너지가 속에 응축되어 있는 사람을 발견합니다. UX 분야에 대한 경력도 길지 않고 겉으로 표현하는 것도 서투르지만 그 안에 내재되어 있는 잠재력이 눈에 보일 때가 있습니다. 어찌 보면 본인도.. |
라이트브레인 | |
로봇이 인간을 위협하는 시대
1984년 로봇 vs 인간을 소재로한 제임스카메론 감독의 영화 터미네이터가 개봉합니다.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첫편이 개봉한지 30년이 지난 현재, 과거 SF영화에서 다뤄졌던 이야기는 더 이상 사이언스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들에 대한 다큐멘터리 Abstract
앱스트랙트: 디자인의 미학(Abstract: The Art of Design)은 넷플릭스(Netflix)가 제작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에 대한 다큐멘터리입니다. 미국의 UXer들이 추천하길래 어떤 작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인, 변화, 변화를 위한 경험 디자인
우리 아이들은 아직도 필자의 직업을 정확하게 모른다. 한번은 마음먹고 Design Thinking과 UX Design에 관해서 설명한 적이 있었는데, 결국 아이들은 ‘그래서 아빠는 뭘 만드는데?’란.. |
라이트브레인 | |
좋은 문서를 쓰는 방법
좋은 문서란 무엇일까? 작성자의 업무에 따라서, 문서의 성격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겠으나, 필자는 좋은 문서의 특징을 다음의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. 첫 번째, 작성자의 생각과 의도, 주장을 명확.. |
라이트브레인 | |
인공지능에 주목하라!
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은 더 정확한 검색과 더 똑똑한 스마트기기(빅데이터를 사물 인터넷등)을 원하게 되었고,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. 최근 미래 먹거리를 이야기하면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1컨설팅그룹 조성봉이사의 2016년 북리뷰
올해 제가 읽은 책들 한 해가 저물고 있는 시점에서 제가 올 한해 동안 읽은 책들을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. 모두 다 말씀 드리기에는 너무 가짓수도 많고, 장르가 다양해서 논점이 흐려질 것 같습니다... |
라이트브레인 | |
시대에 따른 소통
지구 반대편 친구에게 안부를 묻다. 내가 원할 때 말하고 싶은 내용을 담아 상대방에게 전하는 것은 이제 너무도 당연한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. 고전적으로 안부를 전하던 편지나 통화를 넘어 모바일 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인재에 대한 단상
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그룹을 이끌고 있는 조성봉입니다. 하나의 조직을 이끌고 있는 입장에서, 그것도 꽤 까다로운 일을 수행하는 조직의 수장으로써 ‘어떤 사람이 과연 우리 조직에 적합한 인재일까.. |
라이트브레인 | |
목적이 이끄는 딴짓
라이트브레인(www.rightbrain.co.kr)은 UX(사용자 경험, User Experience)를 매개로 한 컨설턴시이자 에이전시입니다.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것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는 .. |
라이트브레인 |
1